많은 사람들이 나이 드는 것을 피하고 싶어 하며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많은 일상생활의 태도와 패턴이 노화에 영향을 주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노화에 영향을 주는 주된 요소를 식생활을 들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노화 예방에 좋은 음식들을 찾을 테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화를 부르는 음식 7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탄산음료 및 에너지음료
탄산음료와 에너지음료는 칼로리가 높은 편이며 설탕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많이 마시면 피부조직 세포의 노화를 촉진시키고 음료 속에 함유된 설탕이 입속에 있는 박테리아들과 결합하게 되면 치아를 부식시켜 충치를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또한 설탕이 많이 든 음료를 마시면 체중의 증가로 비만을 비롯한 여러 합병증을 앓게 될 수 있습니다.
2. 술
술을 먹은 다음날 목이 말라 자다 깬 경험이 있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알코올은 탈수를 불러일으키며 60% 이상의 수분으로 구성된 피부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칩니다.
술을 마신 후에 물을 마시더라도 피부가 아닌 다른 장기에 수분을 우선 공급하게 되고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3. 매운 음식
매운 음식을 먹으면 혈관이 팽창되어 얼굴이 빨개지는 경험을 해본 적이 있을 겁니다.
이로 인해 혈관이 망가질 수 있으며 또한 매운 음식은 몸의 체온을 높여 땀을 흘리게 만듭니다. 땀으로 인해 피부에 있는 박테리아와 만나면 피부에 반점이나 발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가공육
가공육이 좋지 않다는 말은 많이 들어보았을 겁니다. 베이컨, 소시지, 햄 등과 같은 가공육은 주로 훈제하거나 소금에 절이는 방식으로 보존처리를 거쳐 유통됩니다.
이에 함유되는 화학 방부제들은 신체를 망가뜨리는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심한 염증은 심장병, 뇌졸중 등의 심각한 질병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5. 탄 고기
직화로 구워내거나 높은 온도에서 튀겨낸 고기는 최종 당화 산물을 만듭니다.
이렇게 그을려진 육류에서 많은 최종 당화 산물이 생기게 되면 몸을 염증 화하기 쉽고 심장병과 당뇨병이 유발되기 쉽습니다.
6. 카페인
카페인은 이뇨제의 한 가지로 화장실에 자주 가고 싶어 지고 이로 인해 탈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몸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는 독소를 배출하기 어려워지고 이로 인해서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으며 피부 노화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7. 마가린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은 대부분 우리의 피부에 큰 영향을 직접적으로 줄 수 있습니다.
마가린의 경우 트랜스지방을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고체 마가린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트랜스지방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높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몸에 염증을 일으키며 심장병, 뇌졸중 등의 병을 발병시킬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