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경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일어나는 증상입니다.
남성과 달리 여성의 정신적 스트레스는 여성 호르몬 불균형이 원인이고 여성의 생식력이 떨어진 것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폐경이 오면 많은 변화가 생기고, 어려운 시기로 관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야 합니다.
폐경의 초기 증상은 대개 얼굴을 붉히며 식은땀이나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여성에게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안면홍조, 불규칙한 월경 주기, 우울증, 뼈엉성증 등이 있으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 폐경에 좋은 음식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두
여성이 나이가 들면서 난소 기능이 약해져 배란을 어렵게 만듭니다.
매실에는 안토시아닌이 들어 있어 여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고 만성질환과 뼈의 골밀도를 개선해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2. 석류
석류는 여성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삼 성분이 신경전달물질에 영향을 미쳐 폐경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호르몬으로 작용합니다.
비타민 C는 또한 피로를 줄이고 스트레스를 조절하기 때문에 갱년기 우울증 증상에 좋습니다.
3. 칡
비타민 C는 또한 피로를 줄이고 스트레스를 조절하기 때문에 갱년기 우울증 증상에 좋습니다.
화살 뿌리는 폐경기 증상에 좋은 에스트로겐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갱년기를 늦춘다고 합니다.
칡뿌리의 에스트로겐은 석류보다 600배 높고 폐경 우울증과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4. 홍삼
홍삼은 잘 아시다시피 갱년기 증상에 좋고 면역력 향상, 기억력 향상, 피로감 감소, 혈액순환 촉진으로 갱년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홍삼 성분이 신경전달물질에 영향을 미쳐 폐경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호르몬으로 작용합니다.
5. 블랙베리
멸치는 칼슘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폐경이 되면 뼈가 많이 없어질 때까지 멸치 섭취, 호르몬 감소, 뼈 손실 방지를 통해 칼슘이 외부로 배출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복분자 속의 피토스 토르 겐은 여성호르몬의 생성을 돕고 낭포를 자극해 호르몬 분비를 원활하게 합니다.
특히 라즈베리에는 석류 속에 에스트로겐이 8배 정도 들어 있어 폐경기뿐 아니라 홍조, 우울증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6. 멸치
멸치는 칼슘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폐경이 되면 뼈가 많이 없어질 때까지 멸치 섭취, 호르몬 감소, 뼈 손실 방지를 통해 칼슘이 외부로 배출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7. 콩
콩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우리 몸의 뼈와 심장, 피부 노화 예방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고, 콩 중에서도 검은콩이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8. 호박씨
폐경에 좋은 호박씨,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이 풍부해 남성의 전립선 건강에 좋고, 호박씨 리놀레산과 리놀레산 성분이 에스트로겐에 가깝기 때문에 여성 갱년기에 좋습니다.
9. 당귀
당귀는 또한 여성의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여겨집니다.
허약, 어지럼증, 두통, 관절통, 복통, 불규칙한 월경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0. 양배추
양배추에 들어 있는 비타민 U와 K는 위장 관련 질환에 좋지만 양배추에도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들어 있어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를 촉진합니다.
홍조, 식은땀, 우울증, 건망증, 수면장애, 두근거림 등 각종 갱년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1. 오미자
오미자는 다이어트에 좋고 지방세포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여성의 갱년기 증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폐경기 여성의 골밀도 감소는 골절 위험을 높이며 오미자 섭취도 뼈를 튼튼하게 해 갱년기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2. 구기자
피로는 폐경의 전형적인 증상으로 볼 수 있으며, 축구선수는 이러한 피로를 완화시킵니다.
갱년기에는 여성보다 남성에게서 더 효과적입니다.
폐경이 나이가 들면서 간 기능이 떨어지면서 간을 보호하므로 폐경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3.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비타민D의 대표 식품으로 골밀도를 높이고 골다공증을 자연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비타민D 생산과 칼슘 섭취를 돕는다고 합니다.
14. 비트
비트는 각종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들은 피로를 줄이거나 우울증과 같은 질병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리듬을 소비하며 이 성분이 빈혈에도 좋다고 합니다.
댓글